FAQ

  1. Q

    대회 참가인원은 어떻게 되나요? 

    A

    본 대회의 팀당 참가인원은 최대 5명까지 입니다. 

    최대 인원만 제한을 두고 있으며, 2명 이상 참가 가능합니다. 감사합니다.

  2. Q

    제출된 아이디어의 소유권은 누구에게 있나요? 

    A
    제출된 아이디어 활용에 분쟁이 없을 경우에는 아이디어를 제출한 팀에게 소유권이 있으며 해커톤 대회 주최측은 
    아이디어 소유에 대한 아무 권한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.
  3. Q

    대학 및 대학원생 중 1학기 졸업 예정자의 경우 졸업 후 해커톤 참가자격에 위반사항이 되나요?

    A

    아이디어 제출 시 재학이 증명되는 서류를 제출하셨다면 본선은 졸업하신 후에라도 참여가능하십니다. 

    아이디어 제출 기준일에 재학 중임이 확인되면 참가자격에 위반되지 않습니다.

  4. Q 아이디어 평가 경과는 어디에 게시되나요? 

    A

    본선에 진출하실 8팀은 대회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연락(팀대표)을 통해 고지 드릴 예정입니다.

  5. Q
    아이디어 제안서 제출 후에 무박 2일동안 어떤 일정으로 해커톤이 개최되는지요?

    A

    기본적인 오리엔테이션 및 아이디어 발상법 및 프레젠테이션에 관련한 교육을 수강한 후에 전문가 멘토단의 멘토링을 거쳐 

    무박 2일간의 해커톤 일정동안 제출하신 아이디어를 팀별로 업그레이드하게 됩니다. 그리고 행사장에 준비된 프레젠테이션 룸을 통해

    프레젠테이션을 연습 후 2일차 오전에 팀별 발표를 통해 최종 심사를 거쳐 우수작을 시상하는 일정입니다.

  6. Q

    제세공과금은 수상팀 부담인데 몇%를 부담하게 되나요?

    A

    통상적으로 제세공과금은 22%인데 공모전의 경우는 개개인들 즉 팀의 노력의 80%를 경비처리 가능하여 20%에 대한 제세공과금만 

    부담하게 됩니다. 따라서 총액의 4.4%를 제세공과금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.

  7. Q

    부산에서 개최되는 일정으로 학생 신분으로 이동 경비 등 부담이 있는데 별도의 지원이 있나요?

    A

    본선진출 8개팀에 한해 각 지역별 교통비를 지원할 예정입니다.

  8. Q

    무박2일동안 대회장에서 이탈이 가능한가요? 

    A

    대회장 이탈은 특별한 경우 (예 : 병원 치료 등)를 제외하고는 불가합니다. 대회장 이탈에 대한 책임 등은 결격 사유가 될 수 있으니 

    이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.

  9. Q

    대회 기간 중 식사는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?

    A

    대회 기간 중의 식사 및 야식 등은 대회 주최에서 지원합니다.

  10. Q

    심사위원은 어떻게 구성되나요?

    A

    심사위원은 기술거래사, 특허출원 전문 변리사, 벤처캐피탈 창업 투자사, 해양, 항만 전문가 등으로 구성됩니다. 

  11. Q

    제출 문서는 꼭 PPT로 작성되어야 하나요?

    A

    한글, 워드로 작성 제출하시면 됩니다. 9월 23~24일에 개최되는 결선 진출 참가팀 8개에 한해서는 결선용 PPT 제출이 필요합니다. 

Q&A

Q&A 목록
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
5 나*이 2019-09-06
4 김*중 2019-08-27
3 관*자 2019-08-27
2 박*준 2019-08-17
1 관*자 2019-08-21